소리없이 강한 남자 - 3루수 레전드 삼성 김한수

Posted by hisapa
2013. 1. 31. 07:00 스포츠이야기


소리없이 강한 남자 - 3루수 레전드 김한수

 

 

 

 

  현재는 삼성라이온즈의 타격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김한수 선수입니다. 제가 한창 야구를 볼때 , 야구는 삼성만이였을때, 그때가 바로 김한수 선수의 절정기였습니다. 당시 삼성은 마운드가 불안한것 빼고는 사기팀이라 불릴만큼 멤버가 굉장했었습니다. 특히 타선의 경우 1-9번까지 어느팀에 데려다놔도 중심타선으로 쓸수 있는 막강한 팀이였으니까요. 그 중심타선의 주축에 항상 김한수 선수가 있었습니다.

 

  평균 2할 후반의 타율과 10개 안팍의 홈런, 그뿐만 아니라 수비능력 역시 탁월해서 중계때마다 칭찬받던 선수로 기억에 남네요. 한대화, 김동주 선수와 함께 한국 역대 최고의 3루수로 평가받는 김한수 선수니까요. 특히나 과묵하지만 늘 한결같이 꾸준한 모습으로 '소리없이 강한 남자'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김한수 선수의 타격폼은 약간 독특합니다. 당시에 주축 앞발을 들었다가 스윙하는게 많았던때 였습니다. 김한수선수는 양발은 고정시킨채 배트만 휘두르는 폼이였는데요. 어린 제눈에는 그게 상당히 어설퍼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폼으로 많은 안타를 때려냈죠. 한참이 지난후에 그의 은퇴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군복무중일때 은퇴를 하셨더라구요.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한참이 지난후에 그를 떠올리게 된건 야구 하는중에 제가 그의 폼으로 스윙을 하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치기가 편하더라구요. ㅎㅎ

 

  이젠 삼성의 타격코치로써 그리고 2013 WBC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의 코치로써 참가하는 그의 앞날에 박수를 보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