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 여드름 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보자

Posted by hisapa
2017. 5. 4. 13:48 추천 생활 정보


 

 

 

 

배란일 피부에 변화 여드름이 난다면

 

 

 

 

청소년기에 받는 가장 큰 스트레스 중 하나는 바로 여드름일 것입니다.
한창 외모에 신경 쓸 나이에 지저분해 보이는 여드름은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오죠.
청소년기에는 호르몬 분비가 많아 여드름이 많이 나는데 성인이 되서도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배란일에 여드름이 생기기 쉽죠.

 

 

 

 

배란일에는 여성들의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집니다. 그래서 여드름이 흔히 생기는 기간인데요.
배란일이 다가왔을 때 입술 양쪽 보조개 자리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혹은 스트레스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하지만요.

 

 

 

 

보조개 자리에 여드름이 났을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여드름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고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죠.

 

턱선을 따라 여드름이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위치에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면 콩팥, 자궁 등에 문제가 생겨서 나는 경우 많아요.
턱선 여드름이 많은 여자분들은 생리통, 생리주기 불규칙, 냉대하 등의 증상이 함께 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생리시작 2주 전쯤 배란일에 턱에 여드름이 생기기도 하고 생리가 시작되면 여드름이 진정되는 현상도 볼 수 있죠.

 

 

.

 

여드름이 생기면 물을 많이 마시고 올바른 세수법으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순한 타입의 클렌징으로 화장을 닦고 물로 가볍게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단계의 클렌징은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피부에 좋지 않고 피부의 수분을 더욱 뺏어가기 때문이죠.

 

 

 

 

여드름이 나면 오일이나 리치한 크림 사용을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올바른 해답이 아니랍니다.
오히려 유분이 결핍되었을 때 피부 속에서 더욱 많은 유분을 만들어내려 하기 때문에 여드름이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물의 영양소도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건강한 음식들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음식들을 찾아드시면 여드름과 피지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뛰어난데요.
야채와 과일을 자주 드시고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