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실화영화 - 행복을 찾아서 명대사 모음

Posted by hisapa
2013. 4. 26. 17:56 영화이야기


 

 

 

 

 

 

 

감동실화영화 - 행복을 찾아서 명대사 모음

 

 

감독 가브리엘 무치노

 

장르 드라마

 

출시 2007. 02. 28

 

상영시간  117분

 

국가 미국

 

관람등급 전체 관람가

 

출연  윌 스미스, 제이든 스미스 , 제임스 카렌, 탠디 뉴튼

 

 

 

 

 

 

 

 

 

 

  국내 2007년 개봉작 행복을 찾아서 입니다. 개인적으로 외국영화를 보면서 참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기가 힘들었는데 이영화가 딱 그런 따뜻한 느낌이였습니다. 더군다나 실화를 바탕으로 해서인지 그 감동은 더 크게 다가옵니다. 희망적인 느낌과 함께 말이죠.

 

 

 

 

  이영화는 윌스미스의 실제 아들과 함께 아버지와 아들로 열연해서 더 화제가 되었던 영화입니다. 윌스미스는 그동안 화려한 cg가 많이 들어갔던 블록버스터에 잦은 출연을 했던 슈퍼스타중에 한명입니다. 하지만 이번영화는 그간 그가 출연했던 작품과는 사뭇 다릅니다. 온몸에 근육이 있다거나, 세상을 구한다거나, 외계인이 지구로 왔다거나 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저 가난한 한가정의 남편이자 아버지로 등장하죠. 그간 그의 연기력은 인정받았지만 이 행복을 찾아서를 정점으로 다시한번 연기력을 검증해낸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윌스미스는 미국사회의 정말 일반적으로 가난한 한 가정의 남편이자 아버지로 나옵니다. 의료기기 사업을 하는 비즈니스맨입니다. 하지만 그 비즈니스는 그에게 큰수익을 가져다 주지못하죠. 다만 너무 많이 구매한 터라 어쩔수 없이 재고를 처리해야하는 재고처리의 물품일 뿐이죠. 한물지나간 의료기기일 뿐이죠. 아내와 그는 정말 열심히 삽니다. 하지만 세금도 제때내지 못해서 모든것을 압류당하는 상황에 처하고 맙니다.

 

  그리고 그의 아내는 지긋지긋한 가난서 도망치려 남자와 아이에게서 떠나버립니다. 절망에 빠져있던 윌스미스,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발로 뛰어다니던 그에게 주식거래소 앞을 지나칩니다. 그의 눈에 주식중개소의 사람들은 하나같이 활기차고 성공한 사람으로 보여지죠. 그리고 주식중개인이 되면 크게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마침 인턴자리를 뽑는자리에 지원합니다.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모든 것을 압류당하고 살던 집도 월세가 밀리자 쫓겨나게 생긴처지입니다. 아내는 떠나고 그가 가진것이라고는 홀로남은 아들과 그의 비즈니스 의료기기뿐입니다. 아들과 함께 지하철, 화장실, 노숙자 보호소등을 전전하며 그가 가진 유일한 희망 주식중개인 인턴자리에서 미친듯이 노력합니다.

 

 

 

 

 

 

 

 

 

 

  윌스미스가 괜히 대스타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정말 연기력만으로 돋보이는 존재입니다. 아들과 함께여서 더 특별한 영화인데요. 밖이 너무 추워서 아들과 함께 지하철 화장실에서 문을 잠그고 아들에게 상황놀이를 한다며 귀를 막으라고 하는 장면은 정말 가슴아프더군요.

 

  하지만 참 대단한게 정말 바닥을 치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밝은 모습이 희망적이면서 더 마음을 아프게 하더군요. 중간 중간 아들과 함께 힘든 상황들, 아들에게 실제 상황을 설명하기 힘든 일들을 상황놀이라면서 넘어가는 모습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이 모든게 실화라는 것이 더 대단한데요. 크리스 카드너라는 실존 인물이라고 합니다. 인터내셔널 홀딩스의 최고 경영자라고 합니다. 참 대단한 분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영화의 명대사 모음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누구한테서라도 "넌 할 수 없어" 라는 소리를 들어서는 안돼! 아빠한테서라도 말이야! 알겠지?

 

 

꿈이 있다면 그걸 지켜야 돼, 그렇지 않으면 남들이 넌 못해 라고 말하게 되고 넌 정말 할 수 없다고 생각하게 돼,

원하는게 있다면 쟁취해 ,반드시!

 

 

아빠 들어봐요, 어느날 한 남자가 물에 빠졌대요

황소가 지나가다 말하길 " 도와 줄까?" 했지만

남자가 말하길 " 필요없어, 신이 날 구할거야" 라고 했대요.

또 다른 황소가 말하길 " 도와줄까? "했지만

남자가 말하길" 필요없어 신이 날 구할 거야" 라고 했어요

그러다 남자가 물에 빠져 죽어서 천국에 갔대요

남자가 말했어요. " 신이여, 왜 절 구해주지 않았나요? " 하고 물으니까

신이 말하길, "너한테 커다란 황소 두마리나 보냈잖아! 멍청아!"라고 했데요.

 

 

 

어쩌면 행복이란 오직 추구할 수만 있는 것 그리고 평생, 무슨 일을 하던 가질 수 없는 것이라는 것을,,,

 

 

저는 당신이 저에게 무엇을 묻는다면 저는 모른다면 모른다고 답할 사람입니다. 하지만

단언컨데 저는 답을 찾는 방법을 알고 있고 결국 그답을 찾아낼 것입니다.

 

 

주여. 내앞의 산을 옮기지 말고, 산을 넘어갈 수 있는 힘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