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좋은 약초 식사중 먹기 좋은 몇가지들

Posted by hisapa
2017. 4. 20. 13:46 추천 생활 정보


 

 

 

 

 

 

통풍에 좋은 약초 식사중 먹기 좋은 몇가지들

 

 

 

 

 

 

나이가 들면서 통풍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통풍이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뜻을 가지고 있듯이 통증이 자주 쉽게 와서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줍니다.
통풍은 체내에 요산이 쌓여서 발병하게 되는데 고통이 매우 큰 편에 속합니다.
통풍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 집에서도 관리할 수 있도록
통풍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개다래 입니다.
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개다래는 지역에 따라서 말다래, 쥐다래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개다래는 열매를 약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끓는 물에 말린 개다래를 달여 주로 복용합니다.
개다래는 통풍에 좋은 효과를 주는데 몸속에 쌓인 요산을 걸러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통풍 예방과 치료에 모두 좋습니다.

 

 

 

 

두번째는 옥수수수염입니다. 시중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식품으로 개다래와 똑같이 끓는 물에 넣어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옥수수수염은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주어 체내에 쌓인 요산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신장염, 방광염, 전립선염등의 이뇨기관 질환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

 

 

 

 

독특하고 상큼한 향을 가진 미나리도 통풍에 좋은 약초입니다.
미나리의 향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특히나 좋은 식물로 미나리에는 통풍을 일으키는 퓨린 성분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몸 안에 쌓여있는 오산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통풍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나팔꽃 씨인 견우자도 통풍에 좋은 약초입니다.
견우자는 볶은 것과 볶지 않은 것들을 섞어서 가루를 낸 다음 따뜻한 물에 섞어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견우자는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몸속의 요산과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견우자는 약간의 독성을 가지고 있어서 신체가 약하거나 예민한 사람, 몸이 찬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국화꽃도 통풍에 좋은 약초입니다.
보통 국화꽃 말린 것을 차로 자주 먹는데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어서 밤에 잠을 잘 못이루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국화차는 몸의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고 몸속의 염증을 개선하는 소염 작용을 하고
몸 안으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질경이는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로 그 생명력이 매우 강하며 그만큼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뇨작용을 촉진하며 몸속에 축적된 요산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도염이나 진해거담, 해열작용에도 큰 도움을 주는 통풍에 좋은 약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