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 물혹 증상 특징 살펴보기

Posted by hisapa
2017. 3. 18. 15:36 추천 생활 정보


 

 

 

난소 물혹 증상 특징 살펴보기

 

 

 

 

 

 

여성분들은 생명을 잉태하고 탄생시키는 성스러운 존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분들에게만 있는 기관인 난소는 그렇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기관이죠.
난소는 자궁의 양쪽에 존재하며 수정란을 만들어내는 난자를 배출하며 호르몬 분비를 하는 기관입니다.
그런 난소에 물혹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난소 물혹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난소물혹은 난소낭종이라고도 불립니다. 난소낭종은 난소에 나타나는 낭성종양을 말하는 것으로
내부에 물로 가득 차 있어서 '난소 물혹'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난소암을 제외한 거의 모든 난소 혹을 의미하기도 하지요.

 

난소낭종의 증상은 다양합니다.
기능성 난소낭종의 경우에는 일반인들이 자각증상을 느끼기 힘듭니다.
난소종양의 가장 흔한 증상은 복통과 복부불편감, 대변,소변을 볼 경우 불편감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불량과 변비, 빈뇨, 매슥거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난소는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종양이 생기면 생리주기를 변화시키거나 비정상적인 자궁 출혈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이 꼬이거나 복강 내에서 터지면 급성복통으로 응급실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난소낭종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무 생각없이 받은 검진에서 발견될 수도 있고
다른 병으로 병원을 찾았는데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난소낭종은 생리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낭종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난소낭종은 재발률이 매우 높은 질환 중 하나입니다.
난소낭종 중 자궁내막종의 경우에는 수술 후 재발률이 약 20%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낭종을 제거한 후에는 낭종이 다시는 생기지 않도록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난소낭종은 뚜렷한 자각증상이 없는 경우가 크기 때문에 발견되기 힘든 질환입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검사만으로도 유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정기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